본문바로가기
KB차차차 Car & Life 자동차 뉴스
자동차 뉴스
제네시스 G70 2.0T HTRAC
작성일 : 2019-12-24 조회수 2712

네바퀴굴림 자동차라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눈길을 돌파하는 자동차가 떠오르실 겁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는 네바퀴굴림 자동차의 수요도 분명히 있답니다.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서는 중고 SUV를 사실 때 네바퀴굴림 구동계를 고르는 경우가 많지요. 

신차에 비하면 적은 비용에 고를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바퀴굴림 세단은 어떨까요? 


SUV에 비해 승차감이 안정적인 세단의 이점을 누리면서도, 접지력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대비할 수 있어요. 

뒷바퀴굴림차의 경우 눈 내린 노면에서는 심리적으로 불안하기 마련이거든요. 

또한 고출력 모델의 경우 전자제어 장치를 통해 네 바퀴에 안정적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쪽이 노면이 안 좋을 때는 훨씬 안전합니다.   





제네시스 G70은 스포츠 세단을 표방하는 모델입니다. 


BMW 3시리즈를 경쟁상대로 삼고 있지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스포츠 세단 중 강자인 3시리즈와 비교해도 G70은 뒤지지 않습니다. 

운전 재미와 같은 감성의 영역에서는 취향에 따라 판단이 나뉘겠지만, 

더 낮은 가격에 더 강력한 성능, 더 풍부한 편의 장비, 더 손쉬운 AS를 자랑하니 분명한 이점이 있지요.  





제네시스 G70은 2.0 터보 모델의 시작가는 3,848만원, V6 3.3 트윈터보 모델의 시작가는 4,658만원입니다. 

2.2 디젤 모델의 시작가는 4,172만원이지요. 각 모델의 최고출력은 255마력, 370마력, 202마력입니다. 

그래서 V6 3.3 트윈터보 모델에 많은 관심이 쏠리죠. 5,000만원 이하로 370마력의 큰 힘을 손에 넣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일상적인 사용을 고려하고 계시고, 서킷에 갈 일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2.0L 터보 엔진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고성능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370마력의 V6 3.3 터보 모델로 힘차게 달릴 때면 부담스럽거나 심한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압박을 즐기는 성향이 아니시라면, 조금 더 유순해 몰기 편한 2.0L 터보를 고르고 편의 장비를 더 넣는 게 낫지요.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을 주로 달린다면 
네바퀴굴림 구동계를 넣는 것이 좋아요.


제네시스 G70은 뒷바퀴굴림 구동계가 기본이지만, 

전 모델에서 네바퀴굴림 시스템 ‘HTRAC’을 옵션으로 더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은 245만원이에요. 

연비는 2.0L 터보 19인치 올 시즌 타이어 기준, 2WD 모델이 복합 10.5㎞/L, AWD 모델이 9.6㎞/L입니다.   





제네시스 G70은 2019년식에서 트림 변경이 진행되었습니다. 

판매 초기에는 어드밴스드, 슈프림, 스포츠 패키지의 순으로 트림 명칭을 정했는데요, 

이후 슈프림 트림이 사라지고, 거의 동일한 구성인 엘리트 트림이 들어왔어요. 

차이가 있다면 2019년식부터는 전동 주차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이 되었죠. 기존에는 슈프림 트림의 장비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중고차로 구매 시 2.0 터보 모델에서 추천하는 트림은 슈프림 또는 엘리트입니다. 

신차 출고 시에는 어드밴스드에 비해 255만원 더 비싸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는 차이가 줄어드니까요. 

그리고 7인치 TFT LCD 클러스터, 후측방 충돌 경고, 천연 가죽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동승석 럼버서포트, 레인센서, 전방 주차 거리 경고,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등 여러 편의 장비가 갖춰져 있지요.   





제네시스 G70은 선택 품목 구성이 다양합니다. 


중고차로 구매하실 때는 어떤 사양이 적용되었는지, 원하는 옵션이 들어갔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원하신다면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이 들어갔는지 확인하세요. 

자세 메모리 시스템이나 시트 쿠션 전동 조절 기능을 원하신다면 컴포트 패키지가 적용된 차를 고르시면 좋고요.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두시는 분들은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선택 사양이 적용된 매물을 찾아보세요.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 필러트림 등), 15개 스피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고급 가죽과 내장을 사용한 티가 한 번에 나는 데다 오디오 사운드도 괜찮죠.   




KB차차차 시세 기준, 

제네시스 G70의 시세는 3,101만~4,301만원의 넓은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선택 사양에 따른 가격 차이가 있으니 옵션, 주행거리, 가격 등의 여러 요소를 따져보아야 합니다. 중고차로 G70을 들이시겠다면, 

먼저 원하는 옵션을 확실히 정하세요. 그다음에 연식과 주행거리를 정해 최대한 일치하는 중고 매물을 찾으면 선택이 쉬워질 것입니다. 


겨울철에도 안심하고 탈 수 있는, 고급스럽고 경쾌한 네바퀴굴림 세단의 즐거움을 기대해보세요.  



촬영 협조: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송내대로 450 KR 국민차매매단지 203호 청춘카페

매거진 속 차량을 소개합니다.

전체보기

이런 매물은 어떠신가요?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