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시승기
세단의 자존심을 지켜라, 현대 그랜저
작성일 : 2019-11-27 조회수 7695

한때 현대 그랜저는 성공한 가장의 상징과도 다름없는 차였습니다. 1980년대, 1990년대 중반까지는 현대차의 기함이 그랜저였죠. 하지만 이제는 제네시스 브랜드에게 자리를 내주고 현대차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랜저의 의미도 새롭게 해석할 때가 되었지요. 그래서 현대차는 새롭게 다듬은 그랜저에 무게감보다는 세련미를 가득 담았습니다. 이제 그랜저에서 젊음을 느낄 수 있게 됐네요. 

 현대 그랜저 [출처: 오토타임즈]


새로운 그랜저의 디자인 특징이라면 역시 그릴이겠죠. 대형 그릴과 헤드램프를 하나로 묶고, 그릴의 마름모꼴 패턴 일부를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으로 설정한 센스가 빛납니다. 이는 쏘나타의 히든 라이팅 램프 기술을 응용한 것입니다. 그릴의 마름모형 LED는 5쌍이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데 노란색의 방향지시등은 바깥쪽의 4개만 켜집니다. 5개가 다 켜지면 멀리서 볼 때 화살표 모양이 되어서 자칫 선행차가 헷갈릴 수 있어서라네요.

 

현대 그랜저 [출처: 오토타임즈]


한편, 뒷모습은 상당히 입체적인 구성이 인상적입니다. 차체를 늘리면서 얻은 비례와 크기에 힘입어서일까요? 곳곳의 굴곡을 강조한 느낌입니다. 특히 좌우로 길게 늘인 LED 테일램프는 거의 범퍼만큼 튀어나올 정도입니다. 곳곳에 그릴에서 따온 사각형 패턴을 새긴 디테일도 칭찬할 요소겠네요. 

 

현대 그랜저 [출처: 오토타임즈]


신형 그랜저의 실내 테마는 ‘운전자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한층 고급스러워졌죠. 천장과 기둥에는 스웨이드를 사용하고, 시트에는 나파가죽을 사용했습니다. 마감과 소재 활용에서 조금 더 감성을 추구한 티가 나네요. 한편 첨단 이미지를 더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보입니다. 계기판과 터치스크린이죠. 

 

현대 그랜저의 실내 [출처: 오토타임즈]


신형 그랜저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스크린이 도입됐습니다. 고광택 패널을 더해 둘이 마치 이어진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내지요. 기어 레버도 버튼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덕분에 센터 콘솔 아래에 작은 수납공간이 생겼죠. 이처럼 적극적인 최신 장비의 사용은, 그랜저의 주요 고객층이 기존보다 젊어지고 있는 경향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그랜저의 실내 [출처: 오토타임즈]


그랜저는 뒷좌석의 만족도도 높은 모델이지요. 기존 모델의 휠베이스는 2,845㎜였는데, 이번에는 40㎜를 늘려 2,885㎜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늘어난 휠베이스를 온전히 뒷좌석의 편안함에 사용했습니다. 운전기사를 두고 타도 될 만큼 편안해요. 특히 현대차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튜익스를 선택하면 앞좌석 등받이 모니터와 빌트인 공기청정기도 달 수 있어요.

 

현대 그랜저의 뒷좌석 [출처: 오토타임즈]


신형 그랜저는 직렬 4기통 2.5L, V6 3.3L 가솔린 엔진, 직렬 4기통 2.4L 하이브리드, V6 3.0 LPG의 4가지 구동계를 얹습니다. 사진 속 시승차는 V6 3.3L 캘리그라피 모델이에요.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0㎏·m의 성능은 언제든 여유롭게 느껴집니다. 특히 8단 자동변속기와 궁합이 좋아 장거리 고속 주행에 어울릴 것 같아요. 

 

현대 그랜저의 V6 3.3 엔진 [출처: 오토타임즈]


그랜저의 주행 감각은 아주 부드럽습니다.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에 비해 여전히 나긋한 움직임이 돋보여요. 편안한 세단을 지향하는 모델의 특징이겠지요. 소음과 진동도 잘 잡았습니다. 대중 브랜드의 기함에 거는 기대 이상이에요. 윈드실드를 제외한 모든 유리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사용한 덕분이라고 합니다. 

 

현대 그랜저 [출처: 오토타임즈]


신형 그랜저는 말 그래도 이름 빼고 다 바꾼 신차입니다. 공들여 만든 정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를 통해 세단의 부활을 꿈꿉니다. SUV 등 RV로 넘어간 세단 고객층을 되찾는 것이 목표죠. SUV의 인기 속에서 세단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요? 완성도를 보면, 그 꿈은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현대 그랜저 [출처: 오토타임즈]


신형 그랜저의 가격은 3,294만~4,489만원입니다. 자세한 가격과 옵션 구성은 KB차차차의 상세견적에서 확인해보세요. KB차차차에서는 현대 그랜저를 포함해 다양한 모델의 상세 견적 및 대출, 리스 등의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KB차차차에서 상세견적 확인하기 Click

매거진 속 차량을 소개합니다.

전체보기

이런 매물은 어떠신가요?

전체보기